슈츠 인물관계도 줄거리 1회 리뷰

Posted by YOOM06
2018. 4. 29. 18:39 Drama & Movie/종영드라마 2018作
반응형

슈츠 인물관계도 줄거리 1회 리뷰

 

장동건의 6년만의 드라마 복귀작이자 인기리에 방영 중이 미드를 리메이크했다는 점에서 방영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던 드라마 슈츠. 화제작답게 1회부터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등장하자마자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장동건과 박형식의 브로맨스가 기대되는 가운데 초반부터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1회 슈츠 줄거리와 함께 인물관계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04/20 - [Drama & Movie/2018 방영드라마] - 드라마 슈츠 등장인물 장동건 박형식 미드 추천 슈츠

▲원작 미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KBS수목드라마 슈츠 인물관계도

슈츠는 대한민국 최고의 로펌 강&함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변호사들의 치열한 사투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대한민국 최고 로펌의 전설적인 변호사(최강석)와 괴물 같은 기억력을 탑재한 가짜 신입 변호사(고연우)의 브로맨스가 슈츠 줄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극중에서는 변호사를 전장에 나간 군인으로 많이 빗대어 표현되곤 하는데, 제목 역시 군인의 갑옷을 빗대어 표현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최강석은 낡은 정장을 입고 첫출근한 고연우에게 "변호사에게 슈트는 갑옷"이라며 좋은 옷을 새로 사입으라 지시하기도 합니다.

드라마의 주된 갈등은 시니어 변호사로 승진한 최강석이 변호사 자격조차 되지 않는 고연우를 어쏘 변호사로 고용하면서부터 모두 시작됩니다. 고연우의 정체가 드러나면 연우 자신 뿐만 아니라 그를 고용한 최강석은 물론 최강석이 시니어 변호사로 있는 법무법인 강&함 역시 위험에 빠지게 되는 것인데요. 위의 슈츠 인물관계도를 참고하셔서 다음 1회 줄거리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슈츠 1회 줄거리 _ "운명을 결정짓는 건 우연이 아니라 선택이다"

운명이란 것은 절대 우연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며 선택에 의해 현재가 있다고 생각하는 변호사 최강석. 그는 명석한 두뇌로 객관적인 판단, 그리고 이기적이면서도 철저한 계산으로 늘 이기는 싸움만 하는 유능한 변호사입니다. 회사에 골칫덩이 클라이언트 박회장도 블러핑(자신의 패가 상대보다 좋지 않을 때, 상대를 기권하게 할 목적으로 거짓으로 강한 베팅을 하는 것)으로 단박에 처리하는데요. 과거 그의 능력을 눈여겨 보고 검사 최강석을 발탁해 강&함을 이 자리까지 오른 대표 파트너 강하연 역시 그를 무한 신뢰합니다. 그덕에 시니어 파트너 변호사로 승진하게 된 최강석.

 

한편 부모님이 사고로 한날 한시에 죽고 할머니 손에서 어렵게 자란 고연우는 함께 사는 절친 철순에 의해 제벌2세 박준표와 악연으로 얽히게 됩니다. 박준표는 자신의 자존심을 건드린 고연우에게 마약 운반시켜 경찰에 잡히게 하려했던 것. 아무것도 모른 채 가방만 전달하면 되는 줄 알던 고연우는 할머니의 병원비를 벌기 위해 철순이 물어온 찝찝한 일거리를 수락하게 됩니다.

한편 시니어 파트너가 된 최강석은 신입 변호사를 뽑기 위해 면접을 보게 되는데, 그곳이 고연우가 마약 배달을 하게 된 호텔이었던 것이죠. 천재적인 기억력으로 박준표에 의해 자신이 덫에 걸렸단 사실을 깨닫게 된 고연우, 그가 경찰을 피해 숨어들어간 곳이 하필이면 면접장이었는데요. 최강석은 명문대출신의 지원자들도 눈치채지 못했던 카이로스와 디케의 차이점을 막힘없이 설명하는 고연우에게 호기심이 생깁니다. 그리고 그가 함정에 빠졌단 사실을 안 최강석은 경찰이 들이닥쳤을 때 기지를 발휘해 고연우를 도와주게 됩니다. 법전을 줄줄 외우는 고연우에게 최강석이 왜 변호사가 되지 않았느냐 묻자, 이미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대신 시험을 봤으며 티 나지 않게 하기 위해 일부러 하나 틀렸다고 말하는 고연우.

 

네 운명을 결정지은 것이 무엇이라 생각하느냐, 운명이라 생각하느냐 묻는 최강석의 물음에 마음을 흔들어 놓은 고연우의 한마디. "아뇨 제 잘못된 선택이겠죠. 선택엔 늘 대가가 따르니까요", 이에 최강석은 조건도 충족되지 않는 고연우에게 "합격"을 통보합니다. 이렇게 말 못할 비밀을 품고 강&함의 신입변호사가 된 고연우. 앞으로 두 사람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최강석(장동건)

법무법인 강&함 수석파트너 변호사_시니어 파트너

 

고연우(박형식)

법무법인 강&함 신입 변호사_어쏘시에잇

 

강하연(진희경)

강&함의 대표변호사_대표 파트너

 

홍다함(채정안)

법무법인 강&함 법률비서

 

김지나(고성희)

법무법인 강&함의 법률보조 사무주임_패러리걸

 

채근식(최귀화)

법무법인 강&함의 파트너 변호사_주니어 파트너

 

철순(이상이)

클럽 매니저, 연우의 유일한 친구이자 형

 

세희(이시원)

애견 미용사, 철순의 전 여친

 

조여사(예수정)

고연우의 할머니

 

반응형

태안 튤립축제 기간 입장료 할인 정보 안내

Posted by YOOM06
2018. 4. 25. 17:34 Information
반응형

태안 튤립축제 기간 입장료 할인 정보 안내

 

 

미국 스캐짓밸리, 인도 스리나가르, 터키 이스탄불, 호주 캔버라와 함께 세계 5대 튤립 축제로 선정된 태안 튤립축제 기간은 2018년 4월 19일부터 5월 13일까지로, 총 25일간 열린다고 합니다. 2012년 첫 개최된 이후 올해 7회째를 맞이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주제는 "꽃으로 피어난 바다, 대한민국이 빛나다"입니다. 벤반잔텐, 옐로우스프링그린, 키코마치 외 200여 품종을 만나 볼 수 있는 태안 튤립축제 입장료 할인 및 체험행사 등과 관련하여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제 7회 태안 튤립축제의 가장 큰 변화는 축제가 개최되는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까지는 네이처월드에서 행사가 진행됐지만 올해부터는 "꽂지 해안공원"으로 장소를 옮겼다고 하는데요. 이곳은 2002년, 2009년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가 열렸던 장소로, 다시 한번 옛 영광을 재현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이벤트로는 개막식, 가수 초청 공연 및 문화예술공연, 폭죽 쇼가 펼쳐진다고 하는데요. 체험행사로는 동물 먹이주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등이 있습니다.

 

 

태안 튤립축제 기간 : 2018. 04. 19 ~ 05. 13

개장 시간 : 09 : 00 ~ 23 : 00

퇴장 시간 : 23 : 00

입장 가능 시간 : 09 :00 ~ 22 : 00

 

 

다음은 태안 튤립축제 입장료 안내입니다. 이용 요금은 성인, 경로(만70세), 청소년(만36개월~만18세)로 나뉘며, 30인 단체 및 국가유공자, 장애인(1급~3급)은 태안 튤립축제 입장료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료 입장이 가능한 경우는 단체 관람객 인솔자 및 교사(30명당 1인 제한) 및 만 36개월 미만 유아입니다. 또한 튤립축제, 가을꽃축제를 제외한 기간에도 공원은 연중으로 운영되며, 낮에는 공원입장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바다와 모래사장과 함께 하는 태안튤립축제는 서울, 경기도 근교에서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가능한 거리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짧은 봄이 가기 전 꽃구경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제부도 글램핑 펜션 글램비 글램핑 대부도 여행기

Posted by YOOM06
2018. 4. 23. 14:05 Travel/Camping
반응형

제부도 글램핑 펜션 글램비 글램핑 대부도 여행기

 

 

사실 당일 급하게 여행을 계획하고 떠난 거라 멀리 가지는 못했어요

1~2시간 거리에 있는 괜찮은 여행지가 어디가 있을까 고민하던 중

전에 대부도 글램핑 검색해보던 중 신축한지 얼마 안되어

깨끗해보여 한번 가보고 싶었던 글램비가 생각나더라구요

 

 

알고보니 대부도 글램핑이 아니라 제부도에 있는 곳이더라구요

어쨋든 거리는 거기서 거기였기 때문에 시설이 좋은 곳을 택했어요

물때 시간표를 보니 2시 30분 정도부터 통행이 안된다고 하길래

부랴부랴 준비해서 갔더니 또 너무 이른 시간에 도착을...

 

그래서 바닷가 바로 앞에 있는 카페에서 시간 때우기 중..^^

커피와 함께 커피콩빵을 먹었는데 맛이 꽤 좋았어요

 

대지 한 가운데 위치한 글램비 글램핑 관리소

3시 이전에는 입실이 안되는 줄 알고 시간 맞춰 갔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도착해서 짐을 풀고 계시더라구요

 

 

가장 인기가 좋았던 핫 플레이스는 단연 해먹이었는데요

남아있는 자리에 살짝쿵 앉아서 인증샷도 찍어보고~

 

 

바닷가 바로 앞이라 뷰도 정말 끝내주죠

첫째 날은 잔뜩 흐려서 사진이 별로지만

다음 날에는 하늘이 맑게 개어 넘 예뻤어요

 

 

사실 홈페이지 사진과 실제 모습이 똑같은 경우가

거의 없는데, 여기는 진짜 진짜 깨끗했어요

 

제가 결벽증까지는 아니지만 좀 깔끔을 떠는 편이라

펜션도 웬만해서는 만족하기가 어렵거든요

그래서 저희 물건을 직접 들고 다니는 캠핑을 더

선호하는 것도 있는데 그램비는 진짜 사진과 똑같더라구여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글램핑을 즐길 수 있게

데크에 천막 시설이 다 되어 있고 히터도 이용할 수 있어요

 

또한 제부도 글램핑 글램비는 좀 독특한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

바로 손님들이 설거지를 직접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에요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설거지 하나 하지 않는 것 뿐인데

엄청 여유롭고 편리하더라구요 :D

 

 

제부도 펜션과 견주어 봐도 시설이 전혀 뒤지지 않아요

오히려 훨씬 좋은 듯?!!

 

1회용 칫솔과 치약, 폼클렌징, 수건은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이외의 겻들은 개별적으로 가져오셔야 합답니다.

 

냉낭방 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어

여름이든 겨울이든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전기매트도 깔려 있어서 전혀 춥지 않더라구여

 

 

다른 한쪽에는 온수매트와 TV가 설치되어 있어서

술 한잔 하고 영화 보기 딱 좋을 것 같았지만

저희는 계속 술만^^;;;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까지 완벽했는데요

이제 굳이 제부도 펜션 갈 필요가 없을 듯

 

 

글램비 글램핑에서 BBQ 패키지를 구입하면

목살을 배부를 때까지 무한으로 즐길 수 있어요

마늘, 고추, 김치, 상추 역시 무한리필 가능!

 

 

마트에서 따로 장 봐서 가는 것보다

훨씬 편하고 가격도 저렴한 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야채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니 편리했어요

 

 

숯도 크고 좋은 거로다가 사용하시더라구요

여러 팀이 온 곳은 보니까 사장님께서 숯 추가도

해주시는 것 같았는데 저희는 한번으로 충분했답니다.

 

 

본격적으로 먹방 스타트~!

둘이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는데

사장님께서 오셔서 좀 더 많이 드시라고 ㅎㅎ;;

불판이 움직이지 않게 고정도 해주시고 정말 친절하셨어요

 

 

BBQ 패키지에는 다음 날 아침 조식도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바지락 칼국수 덕분에 해장도 잘 했네요

이제 제부도 펜션 말고 제부도 글램핑 여행 떠나보세요 :D

 

반응형

'Travel > Cam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부도 물때시간표 2018년 자료 업데이트  (0) 2018.04.18

드라마 슈츠 등장인물 장동건 박형식 미드 추천 슈츠

Posted by YOOM06
2018. 4. 20. 11:55 Drama & Movie/종영드라마 2018作
반응형

드라마 슈츠 등장인물 장동건 박형식 미드 추천 슈츠

 

최근 해외 드라마를 리메이크하는 경우가 많은 편인데, 2018년 4월 25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2 수목 드라마 슈츠 역시 동명의 미드 슈츠를 리메이크했다고 합니다. 원작은 미국 USA Network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작품으로 지난해 시즌 7이 방영되었습니다. 6년 동안 시즌7 방영, 케이블드라마 시청률 4위를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넷플렉스 채널을 통해 볼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미드 추천작으로 언급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미드 슈츠는 미국 최고의 로펌의 일류 변호사 하비 스펙터가 뭐든지 한 번만 읽으면 기억하는 천재 마이크 로스를 후배 변호사로 받아들이며 펼쳐지는 법정 드라마입니다. 일류 변호사 하비 스펙터 역에 장동건이, 천재 마이크 로스 역에 박형식이 캐스팅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는데요. 오늘은 드라마 슈츠 등장인물 장동건, 박형식 이외 어떤 캐릭터들이 있는지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기업 간 인수&합변 전문 대형 로펌 '피어슨&하드먼'의 뛰어난 파트너 변호사 하비 스텍터 역을 맡은 장동건

하버드 로스쿨 출신들 사이에서는 전설적 변호사로 모든 면에서 완벽을 추구하는 인물이지만, 자신의 보조 변호사를 뽑는 면접에서 돌이킬 수 없는 일생일대의 선택을 하게 됩니다. 바로 자격도 안되는 '마이크 로스'를 보조변호사로 채용하게 된 것인데요. 마이크와 함께 어려운 소송 건도 잘 해결해나가지만, 마이크로 인해 위험도 함께 찾아오게 되는데요. 두 사람의 브로맨스가 돋보이는 작품인 만큼 어떻게 리메이크되었을지 기대됩니다.

 

한번 본 것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 천재적인 기억력을 지닌 마이크 로스 역을 맡은 박형식

그동안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대리 시험을 쳐주거나 하는 식으로 돈을 벌어왔던 마이크. 하비의 보조변호사 면접이 있던 당시에도 마이크는 할머니의 병원비를 벌기 위해 친구를 대신해 마약 거래를 하던 도중 수사관에게 체포될 위기에 처하자 도망 중에 우연히 면접장에 들어가면서 하비와의 인연이 시작됩니다. 고스펙 지원자들의 뻔한 답변에 지루함을 느끼던 중 마이크의 엉뚱하면서도 기발한 답변에 호기심이 생긴 하비가 그의 능력을 알아보고 마이크를 보조변호사로 채용합니다. 그러나 자격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마이크의 채용비밀 때문에 마이크 자신은 물론 그를 선택한 하비까지 위기에 빠지게 됩니다.

 

 

12년을 비서로 하비의 옆을 지킨 도나 폴슨 역의 채정안

누구나 탐낼 정도로 업무 능력이 뛰어난 인물로 하비의 행동을 모두 파악하고 있으며, 그가 무엇을 원하든 미리 눈치 채고 알아서 처리해주는 센스가 돋보입니다.

 

 

피어슨&하드먼의 네임 파트너 제시카 피어슨 역의 진희경

하버드 졸업생만 입사할 수 있는 대형 로펌 피어슨&하버드, 그만큼 높은 승소율을 자랑하며 모두가 꿈꾸는 워너비 로펌의 네임 파트어입니다. 나중에 마이크의 비밀을 알게 되지만 그의 능력을 인정하고 내치지 않는데요. 하지만 그로 인해 피어슨&하드먼은 안팎으로 큰 위기를 겪게 됩니다.

 

 

피어슨&하드먼의 법률 보조원 레이첼 제인 역의 고성희

웬만한 신입 변호사 보다 뛰어난 업무 능력을 보여주는 레이첼. 사실 그녀의 아버지는 대형 로펌의 네임 파트너로 레이첼은 변호사가 되어 자신을 과잉보호하는 아버지에게 당당히 맞서고 싶어합니다. 그로인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열심히 살아가지만 그녀와 아버지는 늘 갈등을 빚는데요. 한편 시즌5에서는 마이크와 동거를 할 정도로 점차 깊은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됩니다.

 

 

피어슨&하브먼의 시니어 파트너 루이스 리트 역의 최귀화

하비와는 입사 동기로 서로 늘 티격태격하며,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가 있는 인물입니다. 미드 슈츠에서는 변호사로서의 능력도 우수한 것처럼 그려지는데, 리메이크되면서 주인공(하비/장동건)에게 늘 채이는 2인자로 열등감으로 똘똘뭉친 캐릭터로 변화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제부도 물때시간표 2018년 자료 업데이트

Posted by YOOM06
2018. 4. 18. 13:50 Travel/Camping
반응형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제부도는 서울근교 여행을 계획해본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여행지 리스트에 올려봤을 법한 곳이 아닌가 합니다. 인천에 살고 있는 저희는 대부도나 제부도는 차가 막혀도 1시간, 빠르면 4~50분이면 편도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자주 가곤 하는데요. 최근들어 대부도 쪽에 캠핑장이 많이 생겨 종종 가는데, 지난 주에는 제부도에 새롭게 생긴 글램핑을 다녀왔어요. 입실 시간이 정해져 있었지만 바닷길이 잠기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부랴부랴 준비를 해서 갔는데요.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제부도의 경우 엄연히 섬이기 때문에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꼭 확인하고 여행계획을 세우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글램팽 여행기는 다음에 포스팅하기로 하고 오늘은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과 함께 4월~6월 바닷길 시간표 보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간표는 제부도 종합정보 사이트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며, 아직 7월달 시간표는 나오지 않아 6월까지만 이미지로 첨부했습니다.

 

 

2018년 4월 제부도 물때시간표입니다. 보통은 하루에 2번 길이 열리는데 4월 9일~11일 동안은 계속 통행할 수 있는 특수한 기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표기된 시간은 통행이 가능한 시간을 뜻하는데요. 예를 들어 06:51~15:51라고 표기되어 있다면, 오전 6시 51분부터 오후 3시 51분까지 통행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기상상태에 따라 ±30분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여유있게 도착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5월, 6월 제부도 물때시간표입니다.

 

이렇게 물이 빠지는 시간에는 갯벌체험을 통해 바지락 캐기도 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몇 년 전에 쏙 잡기 체험을 해봤는데 꽤 재밌더라구요. 붓만 있으면 쉽게 잡을 수 있는데 갯벌 앞에 있는 상점에서 대여 혹은 구매가 가능하니 시간 되시면 꼭 한번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몇 년 전에 해봤는데 생각보다 잘 잡혀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던 기억이 있어요

 

 

제부도 관광안내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Travel > Cam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부도 글램핑 펜션 글램비 글램핑 대부도 여행기  (0) 2018.04.23

사차인치 효능 먹는법 하루섭취량 부작용 확인은 필수

Posted by YOOM06
2018. 4. 12. 13:17 Food & Recipe
반응형

사차인치 효능 먹는법 하루섭취량 부작용 확인은 필수

 

알토란이나 생생정보통, 천기누설 등 방송을 통해 소개되는 좋은 식품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천기누설 287회에서 소개된 사차인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모양이 마치 '별'과 닮았다고 하여 "땅 위의 별'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는 견과류 중 하나인데요. 열대 남아메리카가 원산지로 높은 오메가 지방산 함유량이 특징입니다.

 

 

사차인치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 6, 9가 매우 풍부한 견과류입니다. 오메가3 48%, 오메가6 36%, 오메가9 9%로 무려 약 93%의 함유량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불포화지방산이 아몬드의 약 2500배가 넘는 양이라고 합니다. 이 오메가3,6,9는 우리 몸의 성장 호르몬을 촉진해준다고 하는데요. 성장호르몬이라고 해서 성장기 아이들에게나 도움이 되는 거 아닌가,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아닙니다. 노년기에게는 혈관재생을 도와줘 혈관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사차인치 효능에는 혈관 노화를 막아준다는 것이 가장 대표적이지만, 이외에도 피부 및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다음은 사차인치 먹는법에 대해 알려드릴 텐데요. 일반적으로 껍질을 제거한 다음 볶아야지만 떫은 맛을 없앨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볶은 사차인치를 여느 견과류처럼 간식으로 즐겨도 좋지만 좀 더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있답니다.

 

 

우유와 함께 갈아서 사차인치 우유를 만들어 먹으면 더욱 고소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때 홍시를 함께 넣어 먹으면 달달함을 배가시키면서도 더욱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홍시에 있는 탄닌 성분이 혈액 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배출시켜 주기 때문이라고. 마지막으로 기름을 반 스푼 넣어주면 체내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사차인치 먹는법은 바로 사차인치 조림 입니다. 음식을 먹으면 나오는 효소로 인해 사차인치를 반찬으로 만들어 먹으면 영양분을 더욱 잘 흡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매실 발효액은 사차인치의 소화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것도 과유불급! 뭐든지 적당한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아무리 좋은 식품도 권장량을 초과해서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기 마련인데요. 과연 사차인치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견과류를 많이 먹고 설사나 복통을 경험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사차인치 역시 과다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가 생길 수 있으니 하루 섭취량을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사차인치 하루섭취량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형태로 섭취하느냐에 따라 사차인치 하루섭취량은 다른데요. 열매의 경우에는 10~20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기름으로 섭취하는 경우에는 2스푼 이하로 먹는 것이 적당하다고 하네요. 혈관을 재생시켜 노화를 막아준다는 슈퍼푸드 사차인치, 제대로 알고 먹어야겠습니다!

 

반응형

우리가 만난 기적 줄거리 인물관계도 김명민 김현주 라미란

Posted by YOOM06
2018. 4. 11. 14:55 Drama & Movie/종영드라마 2018作
반응형

우리가 만난 기적 줄거리 인물관계도 김명민 김현주 라미란

 

<품위있는 그녀>로 대중들에게 확실히 이름을 각인 시킨 백미경 작가의 신작 <우리가 만난 기적>은 단 3회만에 두자릿 수 시청률을 돌파하며 단숨에 월화드라마 왕좌를 차지했습니다. 종잡을 수 없는 반전 전개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키는 백미경 작가 특유의 필력은 이번 작품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되고 있는데요.

2018/04/06 - [Drama & Movie/종영드라마(~2017作)] - 백미경 작가 작품 나이 학력 프로필

믿고 보는 배우 김명민, 라미란, 김현주의 캐스팅만으로도 기대를 한몸에 모았던 만큼 앞으로의 전개가 더욱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1회~4회까지 전개된 우리가 만난 기적 줄거리와 함께 등장인물관계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평범한 한 가장이 이름과 나이만 같을 뿐 정반대의 삶을 살아온 남자의 인생을 대신 살게 되면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주변을 따뜻하게 변화시키는 과정을 그린 판타지 휴먼 멜로 드라마"가 바로 우리가 만난 기적 줄거리입니다. A송현철(김명민)과 B송현철(고창석)은 같은 사주팔자를 타고 났지만 외모부터 성격, 두뇌, 직업, 집안배경까지 전혀 다른 삶을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그렇게 접점이라고는 전혀 없을 것 같은 두 인물이 신의 실수로 생사가 뒤바뀌면서, 죽었어야 할 A송현철 대신 살았어야 할 B송현철의 육체가 소멸되어, B송현철의 영혼이 A송현철의 몸을 빌려 살아가게 되면서 본격적인 사건이 시작됩니다. 첨부된 우리가 만난 기적 인물관계도를 함께 참고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음식점을 인수하기 위한 잔금을 치루기 위해 대출을 받으러 간 B송현철은 자신이 받지도 않은 2억 대출이 있어 추가 대출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대출받은 사실이 없는 B송현철은 다시 한번 더 확인을 부탁하지만 신화은행 강남지점 지점장인 A송현철은 모멸적인 언사로 B송현철을 내쫓습니다. 사실 B송현철은 대출 조작 사건에 연류된 것 같습니다. 아직 범인이 밝혀지진 않았지만 그의 대출건을 조작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한편 대출문제를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 금감원을 가던 B송현철은 교통사고를 당하고, 같은 시각 A송현철도 큰 사고를 당해 의식불명에 빠집니다. 다행히 큰 부상이 없던 B송현철은 금방 의식을 회복하지만 A송현철은 생존할 확률이 없었죠. 그렇게 A송현철의 영혼을 거둬들이기 위해 신계 영업팀 '아토'가 지상으로 내려오는데.. 실수로 동명이인이었던 B송현철의 영혼을 데려가게 되면서 모든 일이 꼬이게 됩니다. 자신의 실수로 깨닫고 B송현철의 영혼을 다시 내려보내지만 그의 몸은 이미 사라졌고, 결국 A송현철 몸을 빌려 살아가게 됩니다.

갑작스럽게 죽은 B송현철의 빈자리에 슬퍼하는 B송현철의 가족들과 이전과 전혀 다른 행동에 당황스러운 A송현철의 가족들. B송현철은 자신을 남편 친구로 위장해 아내 조연화(라미란)과 가족 주변을 맴돌며 도와줍니다. 또한 이혼을 결심했던 A송현철의 아내 선혜진(김현주)은 180도 뒤바껴 자신을 진심으로 대하는 남편의 행동에 혼란스러워 합니다.

 

한편 자신의 대출 건을 조작한 사람이 A송현철이란 사실을 내연녀 곽효주 차장에 의해 알게 된 B송현철..! 그리고 A송현철에게 3000천억 대출 건과 관련하여 음모를 꾸미는 듯한 은행장까지.. 전혀 관계없어 보였던 두 대출 건이 어떤 연관이 있는지 궁금증을 증폭시킵니다. 그럼 계속해서 우리가 만난 기적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송현철(42세, 김명민)

신화은행 강남지점 지점장, 최연소 지점장

성공 지향적 완벽주의자로 최연소 행장은 따 놓은 당상

감정 없는 로봇같은 가장이자 남편으로 지 혼자 즐겁게

살다, 42세의 짧은 생을 마감하게 되는데...

어쩌다 육신은 지상에 남게 되어 자신과 동명이인인

또 다른 송현철이 자신의 몸으로 남은 인생을 살아주게 된다.

 

선혜진(39세, 김현주)

A송현철의 부인, 타겟페니 고객센터 직원

남편과는 무늬만 부부로 지낸지 벌써 수 년 째

참을 만큼 참은 혜진은 이혼을 준비 중이다.

그러나 사고 후 달라진 남편의 모습에 혼란스러워지는데..

 

조연화(41세, 라미란)

B송현철의 부인, 가난했지만 행복했다.

그러나 남편이 중국음식점을 인수하면서 인생이

꼬이기 시작해 남편까지 갑자기 사망하고 만다.

그러던 어느 날 남편의 친구라며 불쑥 나타나

헌식적으로 도와주는 낯선 사내가 등장한다.

익숙함과 낯설음의 경계에서 연화는 본능적으로

그 남자가 자신의 남편임을 느끼게 되는데..

 

B송현철(42세, 고창석)

중국음식점 만호장 주방장 겸 사장

성실한 가장이자 착한 아들, 다정한 남편, 멋진 아빠였다.

그러던 어느 날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하고 천계의

실수로 생년월일이 같은 A송현철을 대신해 죽게 된다.

실수를 깨닫자마자 다시 지상으로 내려 보내졌지만

이미 몸은 화장 되고 난 후,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의 몸(A송현철)을 임대받아 살게 된다.

영혼의 가정, 육체의 가정, 두 가정의 가장이 된

그의 어이없는 두 집 살림이 시작된다.

 

한편 자신의 죽음을 밝혀내는 가운데 사건의 중심에

자신의 육체의 주인 A송현철이 있음을 알게 된다.

 

금성무(36세, Joseph Lee)

글로벌마켓 Target Penny의 한국지사 대표

고객센터 직원인 혜진의 프로페셔널한 태도에

깊은 인상을 받고 점점 호감을 느끼게 된다.

 

황금녀(64세, 윤석화)

A송현철의 모친, 재력가

 

송사란(38세, 황보라)

A송현철의 여동생이자 황금녀의 딸

 

송강호(15세, 서동현)

A송현철의 큰 아들, 중2병 말기

 

송미호(12세, 김하유)

A송현철의 막내딸

1등에 대한 강박을 갖고 있는 영재

 

딱풀이(42세, 최병모)

A송현철의 어린 시절 친구

유일하게 마음을 터놓는 중고등학교 동창

 

임도희(40세, 황석정)

타겟페니 고객센터 직원, 혜진의 동료

 

송모동(66세, 이도경)

B송현철의 부친, 익살이 몸에 밴 유쾌한 할아버지

아들을 대신해 가장의 역할을 하려고 애쓴다.

 

송지수(15세, 김환희)

B송현철의 딸, 귀엽고 쾌활한 귀여운 여중생

 

박형사(38세, 전석호)

강남경찰서 교통조사계 경사

B송현철의 자동차 사고를 조사하며 목숨까지

위협받게 되고, 믿지 못할 실체를 보게 된다.

 

곽효주(35세, 윤지혜)

신화은행 강남지점 대부1팀 차장

비밀이 많은 송현철 지점장의 내연녀

 

육부(48세, 정석용)

본명 육방우, 신화은행 강남지점 부지점장

달라진 현철의 모습에 마음이 움직여

현철의 모함을 풀어주는 키를 쥐고 있는 인물

 

김행장(57세, 정한용)

본명 김상조, 신화은행 은행장

오성그룹 부당대출을 비롯해

구린 구석이 많아 보이는 인물

 

아토(나이 미상, EXO카이-김종인)

신계 영업팀, 죽은 자의 영혼을 거둬들이는 일을 함

두 송현철의 영혼을 바꿔 데려가는 실수를 범하면서

죄책감에 수호천사처럼 그들 주변에 머물며 지켜줌

 

마오(나이 미상, 김재용)

천계 공화국 수장의 근위수석

아토의 실수를 수습하기 위해

지상으로 지원 파견 나옴

반응형

백미경 작가 작품 나이 학력 프로필

Posted by YOOM06
2018. 4. 6. 13:55 Drama & Movie/종영드라마(~2017作)
반응형

백미경 작가 작품 나이 학력 프로필

 

영어학원 강사였다가 뒤늦게 드라마 작가로 빛을 보게 된 백미경 작가. <사랑하는 은동아>, <힘쎈여자 도봉순>, <품위있는 그녀>로 JTBC에서만 연달아 세 작품을 선보인 그녀는 현재 KBS에서 방영 중인 <우리가 만난 기적>까지 열일 중인데요. jtbc 드라마 부분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킨 그녀가 사실은 늦은 나이에 데뷔한 신인작가라는 사실에 놀란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백미경 작가 프로필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시는 것 같습니다.

 

2013년 SBS 극본공모전에 대상을 받은 <강구이야기>가 2014년 2부작으로 방영되면서 본격적으로 작가 활동을 시작한 백미경 작가는 사실 10여 년 전 시나리오를 쓴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본인이 쓴 시나리오를 빼앗기고 난 뒤 상처를 받고 대구로 내려가 영어학원을 10년간 운영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이후 뭔가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에 글을 다시 쓰기 시작했고, <강구이야기>이 공모전에 당선되면서 드라마 작가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백미경 작가 나이는 1969년생으로 50살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유명인이 아니라서 그런지 백미경 작가 학력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백미경 작가 작품은 2부작 <강구이야기>를 시작으로, 미니시리즈 형식의 <사랑하는 은동아>, <힘쎈여자 도봉순>, <품위있는 그녀>, <우리가 만난 기적>, 시나리오 <흥부>까지 4년동안 제작된 작품 수만 해도 6작품이나 됩니다. 아마 현재 영향력있는 스타 작가 중 한 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다음에는 어떤 이야기로 즐거움을 줄지 기대됩니다.

 

반응형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자세히 알아봐요

Posted by YOOM06
2018. 4. 5. 12:00 Food & Recipe
반응형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자세히 알아봐요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하고 만드는 법이 간단해

요리 초보들에게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백종원 레시피

오늘은 그중에서도 실패가 없다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재료

닭, 감자, 양파, 당근, 대파

 

 양념

 설탕(기호에 따라 올리고당 혹은 꿀로 대체 가능)

다진마늘, 간장(+소금), 고춧가루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는 먼저 물이 끓기 전에

설탕 세 숟갈로 단맛을 투입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물론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하시면 되는데요

설탕이 녹아 닭고기에 침투하며 밑간이 된다 보시면 됩니다.

 

짧은 시간 졸여야 하는 음식의 경우 설탕을 먼저 넣으면

간이 뱄다고 느끼게 해준다고 하니 기억해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한차례 팔팔 끓이고 난 뒤 1군 재료를 넣어주세요

오랜 시간 끓여야 하는 감자와 당근 뿐만 아니라

단맛으로 쓰일 양파도 1군에 포함된답니다.

 

 

감자와 당근이 어느 정도 익었다 싶을 때

본격적으로 간을 잡기 위해 양념을 하면 되는데요

먼저 간 마늘을 크게 한 숟갈 투하합니다.

 

 

물이 다시 끓기 시작하면 간장으로 넣어줄 차례입니다.

한 컵보다 살짝 모자르게 양을 잡으면 되는데요

만약 소금을 넣는다면 그에 맞춰 간장의 양을 줄이시면

되는데 결국 자신의 입맛에 맞게 조절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 시점에서 간을 정확히 맞추려 하는 것은

요리 초보자들이 하기 쉬운 실수라고 하는데요

아직 넣어야 할 부재료가 남아있기 때문에

살짝 짜게 맞추는 게 맞다고 합니다.

단 원래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그에 맞게 조절하셔야 합니다.

 

 

2군 재료인 버섯을 넣어준 다음에는

매운 맛을 내줄 고춧가루를 투입합니다.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는 고춧가루 반 컵!

 

 

그러나 만약 색깔이 좀 약하다 싶으면

한 두 숟갈 정도는 더 넣어도 된답니다.

 

이제 다시 푹~ 끓여준 다음 미리 썰어두었던

대파를 넣으면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완성입니다.

 

저도 이번주 주말에는 외식하지 말고

집에서 한번 만들어 먹어봐야겠네요 :D

 

반응형

브라질너트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알아봐요

Posted by YOOM06
2018. 4. 3. 14:37 Food & Recipe
반응형

브라질너트 효능 먹는 방법 알아봐요

 

오예과에 해당하는 나무 씨앗 '브라질너트'는 얼마 전 TV방송에 소개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아마존 열대우림 지역에서 주로 자생하는 장수식물인 '브라질너트 나무'의 열매로 브라질, 베네수엘라 등이 원산지라고 합니다. 열매의 크기는 대략 10~15cm로, 두껍고 딱딱한 껍질이 둘러싸고 있으며 무게는 무려 2kg까지 나간다고 하는데요.

이 껍질을 벗겨내면 갈색의 얇은 속껍질이 존재하는데, 이를 벗겨내면 노란빛을 띠는 흰색의 씨앗이 나오는데, 그것이 바로 우리가 흔히 봐오던 브라질너트입니다. 일반 땅콩 크기의 2배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브라질너트 먹는 방법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첫번째, 누가 뭐래도 셀레늄의 왕!

필수 무기질 중 하나인 셀레늄이 브라질너트 한 알에 마늘의 약 135배, 달걀의 약 62배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는데요. 셀레늄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노화를 늦춰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강한 항산화작용을 하여 전립선암, 폐암 등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노화방지, 생식기능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두번째,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

변비에 좋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어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세번째, 비타민B, C 함유

면역력 강화는 물론 시력 회복, 피부 개선, 염증 완화에 좋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해주어 다이어트 및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 부작용

셀레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 이상을 섭취할 경우 셀레늄 중독 현상으로 인한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는데요. 탈모, 정서불안, 구역질 등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참고로 브라질너트 하루 섭취 권장량인 1~2개입니다.

 

 

브라질너트 먹는 방법

보통은 껍질을 벗겨 날 것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이외에도 굽거나 볶아 먹어도 고소하면서도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혹은 샐러드 등에 넣어 먹기도 하지만 이렇게 직접적으로 먹는 방법 이외에도 제과&제빵의 재료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