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미경 작가 작품 나이 학력 프로필

Posted by YOOM06
2018. 4. 6. 13:55 Drama & Movie/종영드라마(~2017作)
반응형

백미경 작가 작품 나이 학력 프로필

 

영어학원 강사였다가 뒤늦게 드라마 작가로 빛을 보게 된 백미경 작가. <사랑하는 은동아>, <힘쎈여자 도봉순>, <품위있는 그녀>로 JTBC에서만 연달아 세 작품을 선보인 그녀는 현재 KBS에서 방영 중인 <우리가 만난 기적>까지 열일 중인데요. jtbc 드라마 부분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킨 그녀가 사실은 늦은 나이에 데뷔한 신인작가라는 사실에 놀란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백미경 작가 프로필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시는 것 같습니다.

 

2013년 SBS 극본공모전에 대상을 받은 <강구이야기>가 2014년 2부작으로 방영되면서 본격적으로 작가 활동을 시작한 백미경 작가는 사실 10여 년 전 시나리오를 쓴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본인이 쓴 시나리오를 빼앗기고 난 뒤 상처를 받고 대구로 내려가 영어학원을 10년간 운영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이후 뭔가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에 글을 다시 쓰기 시작했고, <강구이야기>이 공모전에 당선되면서 드라마 작가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백미경 작가 나이는 1969년생으로 50살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유명인이 아니라서 그런지 백미경 작가 학력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백미경 작가 작품은 2부작 <강구이야기>를 시작으로, 미니시리즈 형식의 <사랑하는 은동아>, <힘쎈여자 도봉순>, <품위있는 그녀>, <우리가 만난 기적>, 시나리오 <흥부>까지 4년동안 제작된 작품 수만 해도 6작품이나 됩니다. 아마 현재 영향력있는 스타 작가 중 한 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다음에는 어떤 이야기로 즐거움을 줄지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