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드라마] 보이스 _ 본격 소리 추격 스릴러

Posted by YOOM06
2017. 2. 9. 15:21 Drama & Movie/종영드라마(~2017作)
반응형

 

 

지난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38사기동대> 이후 한동안 휴식기에 들어갔던 OCN드라마 오리지널이 본격 소리 추격 스릴러 <보이스>로 5개월만에 돌아왔습니다. <신의 퀴즈>이후 <뱀파이어 검사>, <TEN> 등 다양한 소재의 범죄수사드라마를 방영하면서 장르물 명가로 자리잡은 OCN이 공개한 2017년 라인업은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기에 충분했습니다. 그 첫 번째 주자로 등장한 <보이스>는 범죄 현장의 '골든타임'과 '목소리 프로파일링'이라는 소재가 접목되어 새로운 범죄수사드라마를 선보였습니다. 첫회부터 흡입력있는 전개로 화제를 모았는데요. 극에 완벽히 녹아드는 주연배우들의 안정적인 연기력 또한 웰메이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단 6회만에 OCN 역대 시청률을 위협하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주 토~일요일 밤 10시 방영 중입니다.

 

 

 

16부작으로 구성된 드라마 <보이스>는 <히어로>, <라이어게임>, <피리부는 사나이>를 연출한 김홍선PD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마지막 춤은 나와함께>, <나는 전설이다>를 집필한 마진원 작가의 7년만의 복귀작입니다. 범죄 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는 112신고센터 대원들의 치열한 기록이 전체적인 줄거리입니다. 동시에 경찰 조직 내부에 깊숙히 관련된 한 범죄자의 정체를 밝히고, 진실을 찾기 위한 두 주인공의 고군분투기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골든타임'은 사고나 사건에서 인명을 구하기 위한 초반 금쪽같은 시간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항공사의 경우에는 90초 룰이 있어, 비상상황이 발생했을 때 90초 내 기내에서 승객들을 탈출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출처-한경 경제용어사전) 이 시간을 놓치면 생존확률은 급격히 낮아지기 때문에 결코 포기해서는 안되는 순간인데요. '보이스'는 112신고센터를 무대로 '3분 도착, 5분 현장 확인, 10분 검거'라는 범죄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여 피해자들이 살아있을 때 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렇게 탄생된 '골든타임팀'은 강력 사건의 최전방에서 피해자의 생과 사를 짊어지는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됩니다. 최근 골든타임의 부재, 미숙한 대응으로 불거진 참사로 사회 전체가 힘들어하고 있는 시국에 힐링이 되어주는 작품이 아닐까 합니다. 게다가 아주 작은 소리도 들을 수 있으며, 이로써 단서를 찾아가는 '절대 청감'의 주인공 능력이 더해지면서 극의 생동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현재 112 신고센터 골든타임팀장 '무진혁'을 맡은 장혁은 이전 방송에서도 절권도 등 화려한 액션 연기를 보여줬던 만큼 이번에도 현장에서 범죄자들을 직접 상대하며 몸을 사라지 않는 액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혁은 불과 얼마 전까지만해도 유유자적하며 대충대충 살아가는 지구대 경사였는데요. 3년 전 '은형동 경찰 부인 살인 사건'으로 아내를 잃고 유력 용의자마저 허무하게 놓치게 되면서 한때 동물적 감각으로 사건들을 처리하며 범죄자들을 소탕하던 스타 형사에서 사고뭉치로 전락하면서 결국 지구대로 쫓겨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3년만에 아내를 죽인 유력 용의자를 풀어주는데 큰 기여를 한 '강권주'와 재회합니다. 다신 마주치고 싶지 않은 인물이 제발로 찾아와, 그것도 112콜센터 골든타임팀장으로 차출되니 어이가 없는 진혁. 하지만 뼛속부터 형사의 피가 흐르고 있는 진혁은 살려달라는 피해자의 흐느낌에 몸이 먼저 반응하는 형사본능이 깨어나고 다시 예전 '미친개'의 모습을 되찾습니다.

 

 

 

미국에서 보이스 프로파일링을 공부하고 성운지방경찰청으로 돌아온 112 신고센터장 강권주는 과거 사고로 잠깐 시력을 잃으면서 작은 소리도 들을 수 있는 절대 청감 능력이 생긴 인물입니다. 그런 권주의 능력은 아버지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몰랐던 사실인데요. 아버지를 따라 경찰이 되어 112신고센터에 근무하던 중 운명의 사건이 발생합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괴한에게서 살려달라는 절박한 여자의 목소리, 바로 진혁의 아내 지혜였습니다. 하지만 선배의 잘못된 대응으로 괴한에게 발각된 지혜는 무참히 살해당하고 초동대처 미흡이라는 오명은 권주가 뒤집어 쓰게 됩니다. 이후 범인의 목소리를 들은 권주는 유력 용의자 '고동철'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하지만 자신이 무전기에서 들었던 목소리와 다르다는 증언을 하며, 자신의 아버지 역시 그날 그 지역을 순찰하다 동일범에게 살해 당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어찌된 영문인지 범인의 목소리가 담긴 녹취파일은 사라지고 아버지의 죽음은 뺑소니 사고사로 종결됩니다. 이에 진범 뒤에는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조력자가 있음을 간파하고 힘을 기르기 위해 미국으로 떠난 후, 긴급 신고 전문가가 되어 돌아온 것입니다. 그리고 고동철에게 뇌물을 받았다고 오해하는 진혁을 데리고 지혜와 같은 사건이 반복되지 않도록 골든타임팀을 신설해 비밀리에 진범을 찾고자 합니다.

 

 

 

드디어 두 사람이 다시 재회하여 본격적으로 3년 전 사건을 파헤쳐나가기 시작했는데요. 신선한 소재, 살아있는 캐릭터 등 '보이스'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는 여러가지이지만 무엇보다 사건 현장에서 그 누구보다 좌절감과 공포심을 느낄 희생자들의 감정을 리얼하게 잘 표현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1~2회에서 공개된 연쇄살인마에게 납치된 여고생의 에피소드는 실제 범죄 현장을 들여다보고 있는 것처럼 느낄 만큼 생생하게 그려졌습니다. 1초도 눈을 뗄 수 없게 땀을 쥐게 하는 쫄깃한 전개는 보이스를 명품드라마로 거듭나게 했습니다. 과연 진범의 정체는 시청자들의 예상처럼 가까이에 있는 존재일지, 아니면 상상 그 이상의 존재일지 방송으로 확인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