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정리

Posted by YOOM06
2018. 3. 15. 11:43 Drama & Movie/종영드라마 2018作
반응형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정리

 

요즘 전반적으로 드라마 부문 시청률이 과거에 비해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본방송 시청률 하락은 비단 드라마 영역만 해당되는 것은 아닌데요. 요즘에는 IPTV가 대중화되고 다시보기 서비스가 활성화되다 보니 본방사수란 개념이 약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요즘 드라마는 10% 대만 넘겨도 흥행이란 수식어가 붙을 정도인데요. 이제 더이상 케이블 드라마가 지상파 드라마 시청률을 뛰어넘는 것도 놀랄 일이 아닙니다.

 

닐슨코리아 제공 기준 3월 14일자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입니다. SBS 리턴, KBS2 추리의 여왕 시즌2, tvN 마더, MBC 다시 만나는 하얀거탑, MBN 연남동 539 순인데요. MBC는 파업사태로 인해 드라마 제작이 지연되면서 과거 방영됐던 의학드라마 명작으로 손꼽히는 '하얀거탑'을 음향과 화질을 업그레이드하여 재방영 중인데 그럼에도 시청률이 나쁘지 않습니다.

 

 

14회에서 17.4%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뒤 소폭 하락했지만 여전히 수목드라마 왕좌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리턴'입니다. 앞으로 종영까지 2회(30분 기준)만을 남겨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SBS는 지난해도 그렇고 연초에 좋은 작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 상승세를 후속작 장근석, 한예리, 정웅인 주연의 '스위치-세상을 바꿔라'가 계속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시즌1의 호평이 지상파 최초의 시즌제 드라마라는 놀라운 결과를 이끌어낸 추리의 여왕 시즌2가 5.2%로 2위입니다. 생활밀착형 추리드라마라는 점이 대중들의 호기심을 끌기 충분했고, 배우들의 호연과 탄탄한 대본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리턴이 종영하면 어떻게 판이 뒤바뀔지 지켜봐야하겠습니다.

 

동명의 일본드라마를 리메이크한 tvN 수목드라다 '마더'는 4.1% 추리의 여왕과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3위를 차지했는데요. 작품성에 비해 시청률이 답보 상태인 것이 아쉬웠는데 어느새 1회만을 남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원작이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결말을 궁금해하시는데요. 지금까지의 내용으로 본다면 어떤 엔딩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사실 대중들의 호불호가 극명히 갈리는 탓에 최저 시청률을 갱신하는 작품이 참 많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다시 만나는 하얀거탑 UHD 리마스터드'의 2% 시청률은 큰 성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