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원작 드라마 고백부부 인물관계도 줄거리

Posted by YOOM06
2017. 10. 20. 17:05 Drama & Movie/종영드라마 2018作
반응형

웹툰 원작 드라마 고백부부 인물관계도 줄거리

 

장나라, 손호준이 출연하는 KBS금토드라마 <고백부부>는 결혼을 후회하는 부부의 전쟁같은 인생 체인지를 그렸습니다. 얼굴만 보면 싸우는 앙숙같은 부부가 끝내 이혼 도장을 찍고 '님'에서 '남'이 되고 난 후 알 수 없는 이유로 그들이 처음 만났던 18년 전으로 타임스립하게 되면서 다시 한번 20살을 살아갈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그렇게 과거로 돌아간 이들은 과연, 과거로 돌아갔다고 하여 18년 전과 다른 선택을 할 수 있을까요.

 

제목이 고백부부라 무엇을 고백하나 했더니 영어 'go back'을 의미하는 것이었습니다. 바야흐로 1999년도로 되돌아간 진주와 반도는 다시 행복할 수 있을까요. 고백부부는 70분, 12부작으로 편성되었습니다. 역시나 웹툰을 각색한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로 호흡을 맞췄던 하병훈PD가 연출을 권혜주 작가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작품입니다.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이 웹툰 <한번 더 해요>를 리메이크 한 <고백부부>. 원작이 19금 웹툰이다보니 드라마에서는 원작의 기본 스토리 라인만 따와서 15세이상 관람가에 맞게 새롭게 각색되었습니다.

 

결혼 후 임신, 출산으로 직장을 그만 둘 수밖에 없었던 진주는 이후 계속되는 독박육아로 지쳐갑니다. 그러나 제약회사 영업사원인 반도 역시 진주와 다를 바 없는 힘겨운 나날을 버티고 있었는데요. 그러나 결혼 후 점점 피폐해지는 삶에 서로에서 상처될 말을 서슴없이 퍼붓는 두 사람은 결국 각자의 길을 택하게 됩니다.

 

 

엄마와 한시라도 떨어지지 않으려는 돌쟁이 아들 때문에 맘 편히 화장실도 못 가는 진주. 그런 아내를 도와 아이를 봐줄 생각은 못하고 이상한 눈초리를 보내는 남편 반도. 반면 샐러리맨의 목숨이고 밥줄인 다이어리를 순간의 실수로 엉망으로 만든 아내 때문에 하루 종일 실수를 반복하며 거래처 사람들의 비위를 맞추느라 정신이 없는데요.

 

심지어 신약 거래를 대가로 한 의사의 내연녀 뒤치다꺼리까지 하다 폭행까지 당한 반도를 하필이면 진주의 지인이 목격하게 되고 진주는 오해를 하고 맙니다. 오해가 불씨가 되어 쌓였던 감정이 폭발한 두 사람은 자신들의 인생이 서로를 만나 망가졌다 탓하기 시작하죠. 전부 되돌려 놓고 싶다며 결국 이혼 이야기까지 나오게 되고, 이들은 법적으로 남이 됩니다.

 

 마치 전쟁같은 육아, 사회 현장을 리얼하게 그려내면서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한때는 누구보다 사랑했던 사이가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되는 과정을 과감없이 보여주죠.

 

어찌보면 함께해서 괴로우니 헤어지는 게 맞지 않나 싶지만 사실 두 사람은 서로의 위로와 이해와 공감, 잠깐의 휴식이 필요했던 게 아닐까 합니다.

 

 

38살 아줌마에서 20살 사학과 1학년으로 되돌아온 마진주

18년 전 그녀는 과수석 입학, 높은 학점으로 동기들의 선망의 대상이었으며, 살짝 결벽증까지 있던 깍쟁이 캐릭터였습니다.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서 푼수기 두루 갖춘 평범한 아줌마가 됐던 것인데요.

모든 기억을 가지고 다시 20살이 된 진주는 예전의 그녀가 아니었습니다. 덕분에 바로 전날 냄새가 난다며 차버렸던 선배에게 웃으며 인사를 건네기도 하죠. 남길이 현재는 잘 나가는 스타강사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진주.

죽은 엄마와도 다시 함께 할 수 있고 쫌팽이 반도와 모르는 사이로 새 인생을 살 수 있어 좋아하던 진주는 아들 서진이를 떠올리며 괴로워합니다. 설렘도 잠시 아들에 대한 그리움이 사무치는 진주, 그녀는 다시 2017년도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38살 평범한 샐러리맨에서 토목과 1학년으로 되돌아온 최반도

일명 단무지, 단순, 무식, 지랄, 자존심 빼면 시체였던 열혈 상남자였던 시절이 있었던 반도, 그 덕분에 1999년도로 돌아오자마자 곡소리 나는 기합을 받게 되는데요. 진주에게 남길이 있다면 반도에게는 가슴 속 깊이 묻어 둔 첫사랑 민서영이 있었습니다.

이제 지긋지긋한 진주는 잊고 첫사랑을 제대로 해보려는 반도는 왜인지 모르게 진주가 계속해서 신경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