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드라마 맨투맨 인물관계도 및 줄거리 정리

Posted by YOOM06
2017. 4. 21. 17:12 Drama & Movie/종영드라마(~2017作)
반응형

 

JTBC드라마 맨투맨이 오늘 첫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100% 사전제작 드라마로 100억대 규모가 투자된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하면서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던 작품인데요. 우리나라 정서상 잘 맞지 않는 소재라 첩보, 스파이 관련 작품이 흥행에 성공하기가 매우 어려운 만큼 작품수가 매우 적은 편이라 할 수 있는데, <맨투맨>은 그 편견을 깰 수 있을까요. 과거를 살펴보면 첩보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아이리스>가 30% 후반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흥행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오글거리거나 유치하지 않게 잘 만들어진 작품이라면 충분히 성공 가능성이 높은 장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재다능한 국정원 고스트 요원 "K"가 비밀 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한류 스타의 경호원이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1화 방송에 앞서 맨투맨 줄거리 및 인물관계도를 미리 살펴보고자 합니다.

 

드라마 맨투맨 인물관계도

 

고스트 요원이자 톱스타의 경호원이 되는 '김설우'와 배드가이라는 수식어로 한류스타가 된 '여운광'은 MAN vs MAN이 아닌 맨X맨으로 두 사람이 만나 위기에 처한 약자를 지키고, 폭력을 일삼는 강자에 함께 맞서게 된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톰과 제리처럼 티격태격하는 사이지만 운광은 곧 자신을 위해 목숨까지 던지는 설우의 매력에 풍덩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여운광의 1호팬 빠순이이자 츄잉엔터 매니저 실장인 '차도하'와 결혼을 약속했던 과거 연인 '송미은', 그의 남편이자 송산그룹 대표 '모승재'와 비밀 작전으로 얽히고설키면서 한 편의 유쾌한 스파이 로맨스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설우, 원광, 도하 세 사람의 수상한 합동작전은 물론 박해진, 박성웅의 브로맨스도 맨투맨 줄거리에서 중요 포인트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마 맨투맨 줄거리

 

코드명 '케이'로 불리는 고스트 요원 김설우(박해진)는 국정원 내부에서도 소수의 상급자들만이 존재를 알고 있는 탑 시크릿 요원입니다. 외국어 구사에 능하며, 수화, 독순술, 수준급의 마술이 가능한 그는 사격과 격투실력이 뛰어나지만 폭력을 사용하기 보단 주변 지형지물이나 도구를 활용해 상대를 제압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또한 의학, 법한, 심리학 등 교양 수준이 뛰어나며 고고학과 미술사에 해박합니다. 또한 위장하는 이의 말투, 동작, 습관까지 완벽히 그 대상으로 둔갑해내는 언더커버 요원입니다. 이 정도의 캐릭터 소개를 보면 이전 포스팅에서 액션 미드 추천을 해드렸던 <번 노티스> 주인공 마이클과 유사한 부분이 매우 많은데요. 캐릭터의 장점을 잘 살리며 재밌는 상황이 많이 연출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세 개의 목각상을 찾아' 사라진 고스트 요원 Y가 남긴 메시지로 인해 설우는 엘리트 경호원으로 신분을 위장하여 작전을 수행하던 중 운광과 그의 빠순이 도하를 만나면서 '빠순이는 CIA보다 유능하고, IS보다 위험하다'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여운광의 1호팬으로 그의 팬글럽 '여운광녀'를 이끌어온 인물로 그 능력을 인정받아 츄잉 엔터 팬매니저로 취직해 현재는 매니저 실장으로 눈비신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차도하'입니다. 한류스타의 이미지를 지키기 위해 사건사고가 터질 때마다 기약 없는 야근으로 철벽방어를 해내는, 운광의 평탄한 배우 생활에 일등 공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귀엽고 사랑스러운 은광을 보필함에 있어서 존재의 이유를 찾는 도하에게 갑자기 등장한 완벽한 경호원 설우는 그녀의 존재를 위협하고. 설우를 제거하고자 결심한 도하로 인해 점점 더 얽히게 되는 두 사람은 원치 않던 미묘한 감정이 싹트게 되죠.

 

악역배우 한류스타라는 신한류를 개척한 여운광은 하루 아침에 스타가 되어 빡센 스케줄을 소화하게 되면서 시종일관 까탈스러움을 뽐내게 되고, 매니저들은 스트레스 해소용 소모품쯤으로 생각합니다. 그런 그의 앞에 송산그룹 경호실 출신의 엘리트 경호원 김설우가 나타나면서 변화하는 인물인데요. 싸가지는 없지만 실력은 좋은, 매니저로서 한 치의 실수가 없으면서도 자신의 머리꼭대기에 앉아 짓궂은 심술을 되받아치는 설우에게 빡친 운광은 어느 날, 자신 대신 죽음도 불사하는 설우의 모습에 인간으로서 매력을 느끼게 되죠. 그리고 우연히 설우의 비밀을 알게된 운광은 함께 수상한 합동작전을 시작합니다. 이상 맨투맨 줄거리 및 인물관계도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