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7회 줄거리 _ 쓰레기집의 비밀 첫 번째 이야기

Posted by YOOM06
2017. 2. 23. 16:19 Drama & Movie/종영드라마(~2017作)
반응형

보이스 줄거리를 한번에 정리하는데 한계를 느껴 이번부터는 회차를 나누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보이스 7회 줄거리에서는 본격적인 '쓰레기집의 비밀'이 밝혀졌습니다. 지난 회에서 수림동 천수연립에서 연립 세입자가 치매에 걸린 주인 할머니에게 칼부림하고 있다는 다급한 신고전화를 받고 골든타임팀이 출동했습니다. 창문으로 무사히 집안으로 진입해 난동 부리던 남자를 제압하여 너무 싱겁게 사건이 종결되는 것이 아닌가 했습니다. 칼부림하던 남자는 다름 아닌 아래층에 사는 세입자로 자신의 억울함을 호소했는데요. 주인 할머니가 일부러 치매에 걸린 척하며 자신을 내쫓기 위해 수개월간 괴롭혔다는 것입니다. 진혁은 몸에서 락스 냄새가 진동하는 할머니가 수상하긴 하지만 별다른 특이점을 찾지 못해 그대로 연행하려도 도중 안쪽으로 도망간 남자에 의해 시체가 발견되면서 보이스 7회 줄거리가 시작됩니다.

 

주인 할머니와 똑같은 얼굴을 한 시체가 발견되었는데요. 권주는 연립의 주인인 박복순은 1년 전 갑상선 수술을 받았는데 지금 말하고 있는 사람의 목소리는 너무 맑으며, 치매를 앓고 있는 사람답지 않게 단어를 정확히 구사하는 등 의문을 제기하고, 이에 진혁은 수술부위를 확인해보지만 화상자국 밖에 찾지 못합니다. 이에 박복순이 살해됐다 판단하고 정체를 알 수 없는 할머니를 서로 연행해 가려는 도중, 이를 지켜보다 사라진 수상한 남자를 발견하고 쫓습니다. 알고 보니 그는 정신지체장애를 앓고 있어 205호에서 누나와 함께 살고 있는 심영운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박복순 할머니 행세를 했던 건 심영운의 누나 심춘옥이었던 것이죠. 누나와 떨어져 불안 증세를 보이는 심영운에게선 아무런 대답을 들 수 없고, 누나 역시 입을 꾹 닫고 일절 한 마디도 하지 않아 수사에 난항을 겪습니다. 이에 사건 이면에 뭔가 있음을 직감한 권주는 심춘옥에게서 더 정보를 얻어보고자 하고, 진혁은 자신의 정보통인 찌라시에게 'GP개발'이란 회사에서 일했던 사람을 찾았다는 소식을 듣고 접선 장소로 향합니다.(GP개발은 화장실에서 황경일을 자살로 꾸며 살해한 용의자를 추적하다 찾은 고급술집 판타지아 장마담에게서 용의자가 언급했다고 들은 회사 이름입니다.)

 

묵묵부답인 심춘옥을 설득하기 위해 권주는 죽은 박복순 할머니의 유언장을 보여줍니다. 기부하기로 되어있던 연립의 일부를 힘들지만 착실하게 사는게 기특해 심춘옥, 심영운 남매에게 상속하려고 했던 것이죠. 이에 죄책감을 느낀 심춘옥은 좋은 친구들이란 부동산 개발업자에 의해 모든 일이 시작됐다고 진실을 털어놓습니다. 연립을 절대 팔지 않는 박복순을 '좋은 친구들'이란 부동산개발 업자 사람들이 죽인 후 동생에게 누명을 씌운다는 협박에 강제로 성형수술을 하고 주인 할머니 행세를 하며 세입자들을 내쫓게 된 것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집니다. 또한 어제 다시 덩치들이 찾아왔었는데 봉고차에서 노란 머리의 남자를 봤으며 미친개를 담가버린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합니다. 이에 미친개가 진혁임을 직감한 권주는 다급히 전화를 걸어보는데요.

 

그 시각 진혁은 찌라시와 약속 장소에 도착하지만 그를 기다린 건 무기를 든 수십명의 괴한들이었습니다. 권주와 통화 도중 납치가 되면서 연락이 두절되는데요. 아무리 싸움에 능한 형사라지만 여러 명이 한꺼번에 달려드는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결국 어디론가 끌려가는 진혁, 112 신고센터로 복귀한 권주는 끊긴 전화로 위치 추적을 시도하지만 수사에 혼선을 주기 위해 진혁의 휴대전화를 가지고 돌아다니는 오토바이로 인해 다른 방법으로 납치된 장소를 찾아야만하는 상황입니다. 한편 육류를 가공하는 공장으로 보이는 곳에 묶여 있는 진혁은 드디어 자신이 쫓고 있던 '딱딱이'(부정교합으로 턱에서 딱딱 소리가 난다고 해서 붙인 별명입니다.)와 마주하게 됩니다. 남상태(=딱딱이)는 자신이 진혁의 아내를 죽인 '은형동 형사 부인 살인 사건'의 진범이라 밝히는데요. 이후 부하들에게 잘 처리하고 지시한 후 사라집니다. 과연 진혁은 무사할 수 있을까요. 이렇게 보이스 7회 줄거리가 마무리됩니다.

 

 

이미지 출처는 OCN 홈페이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