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결말 줄거리 웹툰 원작 드라마 비교

Posted by YOOM06
2018. 7. 26. 11:33 Drama & Movie/종영드라마 2018作
반응형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결말 줄거리 웹툰 원작 드라마 비교

<스케치> 후속작으로 오는 7월 27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는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웹툰을 원작으로 한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원작 웹툰은 네이버에서 2016년 4월 8일부터 2017년 12월 8일까지 총 84회에 걸쳐 연재된 완결작품입니다. 성형수술로 획일화되고 있는 여성들의 외모를 꼬집는 '강남미인'이란 단어를 이용하여 외모지상주의 사회에 대한 풍자를 담았습니다. 거기에 사랑에 서툰 스무살 남여의 풋풋한 사랑이야기가 더해지면서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방영을 앞두고 주인공들의 그 이후 이야기를 담은 외전이 7월 간 연재되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줄거리는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놀림을 받았고, 그래서 성형수술로 새 삶을 얻을 줄 알았던 여자 '미래'가 대학 입학 후 꿈꿔왔던 것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되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성장스토리"입니다. 어려서부터 외모지상주의 사회에서 상처를 받고 그것이 트라우마가 되어 죽을 결심까지 한 주인공은 대신 성형수술을 택하게 되지만 이번에는 또 '강남미인'이란 멸칭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조롱 혹은 경멸의 시선을 받는 인물입니다.

 

제작진은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줄거리가 단순히 추녀가 성형을 통해 사랑에 성공하는 이야기 혹은 아름답게 변신한 주인공이 모든 것을 얻게 되는 동화같은 이야기가 아니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오히려 성형을 하고 난 뒤 더 밑바닥을 보이는 현실과 마주하게 된 여주인공의 고민은 진지하지만 유쾌하게 풀어내고자 했다고 합니다. 또한 외모지상주의적인 사회 속에서 각자의 아픔을 가지게 된 여러 청춘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린다고 합니다. 원작이 있는 만큼 웹툰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결말을 궁금해하실 것 같아 함께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캠퍼스가 배경이 되는 만큼 동기, 선배 등 여러 캐릭터들이 등장하지만 극 초반부터 마지막까지 주인공 미래를 괴롭히는 '현수아'란 인물이 있습니다. 자연미인이라는 점을 은근히 어필하면서 누가봐도 성형한 티가 많이 나는 미래를 사람들 앞에서 자신보다 예쁘다고 칭찬하며 소위 말하는 '돌려까기'를 하는 탓에 네이버 웹툰계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악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첨부된 3컷만으로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오시나요. 다행인 것은 모두가 수아의 외모에 눈이 멀어 그녀가 원하는대로 움직이고 생각할 때, 주인공인 도경석 만큼은 수아의 여우짓을 모두 간파하고 가끔씩 사이다를 날려주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미래가 진정한 행복을 찾아나가는데 있어서 가장 옆에서 도움을 주고, 또한 자신의 상처를 미래로 인해 치유하게 되는 인물이죠.

 

 

그럼 마지막으로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결말입니다. 그렇게 미래를 괴롭혔던 수아 역시 어린시절 트라우마로 인해 비뚤어진 인물입니다. 부모님에게 버림받고 할머니 손에 자란 수아는 학창시절 왕따까지 당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수아가 말끔한 모습으로 등장하자 자신을 괴롭혔던 친구들이 호감을 갖고 다가오자 그녀는 더이상 괴롭힘 당하지 않기 위해, 혼자가 되지 않기 위해 사람들이 바라는 이상적인 모습의 틀에 자신을 갇어버린 인물입니다. 트라우마로 인해 자신의 외모가 달라지만 주변 사람들이 떠날 것이라 생각하고 두려워합니다. 때문에 말랐음에도 불구하고 살이 찔까봐 토하는 등 여러 강박이 있었던 것이죠. 때문에 성형으로 한순간에 예뻐진 미래를 용납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수아 역시 다른 범죄의 피해자가 되면서 타인을 위해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것이 가치없는 일임을 깨닫고 자신을 위한 삶을 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모든 역경과 고난을 헤쳐온 미래와 경석이는 드디어 연애를 시작하게 되죠. 두 사람의 알콩달콩한 연애를 미리 보고 싶으시다면 외전을 꼭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장르가 바뀐 만큼 웹툰과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줄거리 역시 달라지는 부분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먼저 미래를 짝사랑하는 '연우영'이란 캐릭터가 주요인물이 되면서 극의 비중도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원작 웹툰에서는 거의 다루지 않았던 미래의 부모님의 등장으로 미래의 가족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연 원작 만큼 드라마도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