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KBS, MBC 수목드라마 _ 2017 드라마 라인업

Posted by YOOM06
2017. 4. 24. 17:07 Drama & Movie/종영드라마(~2017作)
반응형

 

이영애의 드라마 복귀작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사임당 빛의 일기>이 예상치 못한 고전을 겪으면서 한 자릿수 시청률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후속작으로 등판하는 <수상한 파트너>는 딱히 전작의 후광을 기대하기가 어려워졌는데요. <The K2> 이후 영화를 거쳐 다시 브라운관으로 돌아온 지창욱과 <쇼핑왕 루이>로 타이틀 롤의 입지를 견고히 다진 남지현이 각각 까칠함으로 중무장한 츤데레 뇌섹검사 '노지욱', 사법연수원생 '은봉희' 역에 캐스팅되었습니다. <내 연애의 모든 것>, <너를 기억해> 등의 작품을 집필한 권기영 작가의 신작입니다.

 

 

이종석, 수지의 만남만으로 충분히 흥행이 예고되는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제)입니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이후 박혜련 작가와 이종석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을 한 작품으로, 100% 사전제작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창 촬영 중이라 하는데요. "누군가에 닥칠 불행한 사건,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의 이야기"가 메인 스토리입니다. 이번에는 여자 주인공이 특별한 능력을 지녔네요.

 

 

수목드라마 중 유일하게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하며 왕좌를 지키고 있는 <추리의 여왕> 후속으로는 연산과 중종의 사랑을 그린 로맨스 사극 드라마 <7일의 왕비>가 편성되었습니다. 이야기 중심에는 조선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 단 7일 왕비의 자리에 앉았다 폐비된 단경왕후가 중심에 있는데요. 중종 역에는 연우진, 비운의 여인 단경왕후 신씨 역에는 박민영, 광기 어린 집착을 보여줄 연산 역에는 이동건이 캐스팅이 완료되어 한창 촬영 중이라 합니다.

 

 

상반기 2017 드라마 라인업에서 많은 분들이 기대작으로 손꼽지 않을까 생각되는 <군주-가면의 주인>입니다. <집으로> 시절 아역의 모습이 눈에 선어지만 어느새 성인 연기자로 탄탄히 필모그래피를 쌓아나가고 있는 유승호가 세'자 이선'으로 분합니다고 합니다. 역시나 아역부터 꾸준한 작품활동으로 어느덧 주연배우로 자리잡은 김소현이 '한가은' 역에 캐스팅되었는데요. 특히 사극에서 두각을 보였던 두 사람이기에 이번 작품이 더 기다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조선 팔도의 물을 사유해 부와 권력을 이룬 조직 편수회와 맞서 싸우는 왕세자의 사투를 그린 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은 5월 10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직 2017 드라마 라인업이 완료된 것은 아닙니다. 얼마 전 하지원이 주인공 역에 캐스팅을 확정지으면서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던 <병원선>이 편성이 미뤄지면서 8월 방영이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본 포스팅 내용은 방송사의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