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츠 인물관계도 줄거리 1회 리뷰

Posted by YOOM06
2018. 4. 29. 18:39 Drama & Movie/종영드라마 2018作
반응형

슈츠 인물관계도 줄거리 1회 리뷰

 

장동건의 6년만의 드라마 복귀작이자 인기리에 방영 중이 미드를 리메이크했다는 점에서 방영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던 드라마 슈츠. 화제작답게 1회부터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등장하자마자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장동건과 박형식의 브로맨스가 기대되는 가운데 초반부터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1회 슈츠 줄거리와 함께 인물관계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04/20 - [Drama & Movie/2018 방영드라마] - 드라마 슈츠 등장인물 장동건 박형식 미드 추천 슈츠

▲원작 미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KBS수목드라마 슈츠 인물관계도

슈츠는 대한민국 최고의 로펌 강&함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변호사들의 치열한 사투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대한민국 최고 로펌의 전설적인 변호사(최강석)와 괴물 같은 기억력을 탑재한 가짜 신입 변호사(고연우)의 브로맨스가 슈츠 줄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극중에서는 변호사를 전장에 나간 군인으로 많이 빗대어 표현되곤 하는데, 제목 역시 군인의 갑옷을 빗대어 표현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최강석은 낡은 정장을 입고 첫출근한 고연우에게 "변호사에게 슈트는 갑옷"이라며 좋은 옷을 새로 사입으라 지시하기도 합니다.

드라마의 주된 갈등은 시니어 변호사로 승진한 최강석이 변호사 자격조차 되지 않는 고연우를 어쏘 변호사로 고용하면서부터 모두 시작됩니다. 고연우의 정체가 드러나면 연우 자신 뿐만 아니라 그를 고용한 최강석은 물론 최강석이 시니어 변호사로 있는 법무법인 강&함 역시 위험에 빠지게 되는 것인데요. 위의 슈츠 인물관계도를 참고하셔서 다음 1회 줄거리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슈츠 1회 줄거리 _ "운명을 결정짓는 건 우연이 아니라 선택이다"

운명이란 것은 절대 우연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며 선택에 의해 현재가 있다고 생각하는 변호사 최강석. 그는 명석한 두뇌로 객관적인 판단, 그리고 이기적이면서도 철저한 계산으로 늘 이기는 싸움만 하는 유능한 변호사입니다. 회사에 골칫덩이 클라이언트 박회장도 블러핑(자신의 패가 상대보다 좋지 않을 때, 상대를 기권하게 할 목적으로 거짓으로 강한 베팅을 하는 것)으로 단박에 처리하는데요. 과거 그의 능력을 눈여겨 보고 검사 최강석을 발탁해 강&함을 이 자리까지 오른 대표 파트너 강하연 역시 그를 무한 신뢰합니다. 그덕에 시니어 파트너 변호사로 승진하게 된 최강석.

 

한편 부모님이 사고로 한날 한시에 죽고 할머니 손에서 어렵게 자란 고연우는 함께 사는 절친 철순에 의해 제벌2세 박준표와 악연으로 얽히게 됩니다. 박준표는 자신의 자존심을 건드린 고연우에게 마약 운반시켜 경찰에 잡히게 하려했던 것. 아무것도 모른 채 가방만 전달하면 되는 줄 알던 고연우는 할머니의 병원비를 벌기 위해 철순이 물어온 찝찝한 일거리를 수락하게 됩니다.

한편 시니어 파트너가 된 최강석은 신입 변호사를 뽑기 위해 면접을 보게 되는데, 그곳이 고연우가 마약 배달을 하게 된 호텔이었던 것이죠. 천재적인 기억력으로 박준표에 의해 자신이 덫에 걸렸단 사실을 깨닫게 된 고연우, 그가 경찰을 피해 숨어들어간 곳이 하필이면 면접장이었는데요. 최강석은 명문대출신의 지원자들도 눈치채지 못했던 카이로스와 디케의 차이점을 막힘없이 설명하는 고연우에게 호기심이 생깁니다. 그리고 그가 함정에 빠졌단 사실을 안 최강석은 경찰이 들이닥쳤을 때 기지를 발휘해 고연우를 도와주게 됩니다. 법전을 줄줄 외우는 고연우에게 최강석이 왜 변호사가 되지 않았느냐 묻자, 이미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대신 시험을 봤으며 티 나지 않게 하기 위해 일부러 하나 틀렸다고 말하는 고연우.

 

네 운명을 결정지은 것이 무엇이라 생각하느냐, 운명이라 생각하느냐 묻는 최강석의 물음에 마음을 흔들어 놓은 고연우의 한마디. "아뇨 제 잘못된 선택이겠죠. 선택엔 늘 대가가 따르니까요", 이에 최강석은 조건도 충족되지 않는 고연우에게 "합격"을 통보합니다. 이렇게 말 못할 비밀을 품고 강&함의 신입변호사가 된 고연우. 앞으로 두 사람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최강석(장동건)

법무법인 강&함 수석파트너 변호사_시니어 파트너

 

고연우(박형식)

법무법인 강&함 신입 변호사_어쏘시에잇

 

강하연(진희경)

강&함의 대표변호사_대표 파트너

 

홍다함(채정안)

법무법인 강&함 법률비서

 

김지나(고성희)

법무법인 강&함의 법률보조 사무주임_패러리걸

 

채근식(최귀화)

법무법인 강&함의 파트너 변호사_주니어 파트너

 

철순(이상이)

클럽 매니저, 연우의 유일한 친구이자 형

 

세희(이시원)

애견 미용사, 철순의 전 여친

 

조여사(예수정)

고연우의 할머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