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부도 물때시간표 2018년 자료 업데이트

Posted by YOOM06
2018. 4. 18. 13:50 Travel/Camping
반응형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제부도는 서울근교 여행을 계획해본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여행지 리스트에 올려봤을 법한 곳이 아닌가 합니다. 인천에 살고 있는 저희는 대부도나 제부도는 차가 막혀도 1시간, 빠르면 4~50분이면 편도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자주 가곤 하는데요. 최근들어 대부도 쪽에 캠핑장이 많이 생겨 종종 가는데, 지난 주에는 제부도에 새롭게 생긴 글램핑을 다녀왔어요. 입실 시간이 정해져 있었지만 바닷길이 잠기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부랴부랴 준비를 해서 갔는데요.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제부도의 경우 엄연히 섬이기 때문에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꼭 확인하고 여행계획을 세우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글램팽 여행기는 다음에 포스팅하기로 하고 오늘은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과 함께 4월~6월 바닷길 시간표 보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간표는 제부도 종합정보 사이트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며, 아직 7월달 시간표는 나오지 않아 6월까지만 이미지로 첨부했습니다.

 

 

2018년 4월 제부도 물때시간표입니다. 보통은 하루에 2번 길이 열리는데 4월 9일~11일 동안은 계속 통행할 수 있는 특수한 기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표기된 시간은 통행이 가능한 시간을 뜻하는데요. 예를 들어 06:51~15:51라고 표기되어 있다면, 오전 6시 51분부터 오후 3시 51분까지 통행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기상상태에 따라 ±30분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여유있게 도착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5월, 6월 제부도 물때시간표입니다.

 

이렇게 물이 빠지는 시간에는 갯벌체험을 통해 바지락 캐기도 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몇 년 전에 쏙 잡기 체험을 해봤는데 꽤 재밌더라구요. 붓만 있으면 쉽게 잡을 수 있는데 갯벌 앞에 있는 상점에서 대여 혹은 구매가 가능하니 시간 되시면 꼭 한번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몇 년 전에 해봤는데 생각보다 잘 잡혀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던 기억이 있어요

 

 

제부도 관광안내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Travel > Cam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부도 글램핑 펜션 글램비 글램핑 대부도 여행기  (0) 2018.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