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드라마 공모전 (MBC, SBS문화재단, 오펜)

Posted by YOOM06
2018. 2. 19. 15:07 Food & Recipe
반응형

2018 드라마 공모전 (MBC, SBS문화재단, 오펜)

 

2018년 상반기 드라마 극본공모가 시작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웹드라마의 강세가 이어지면서 많이 제작되는 만큼 극본 공모를 많이 하는 편이지만 현재는 대부분 기한이 마감되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외하였습니다. 대신 MBC, SBS문화재단, 오펜에서 진행 중인 극본공모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참고로 가장 많은 분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은 3월 중 일정이 발표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공고가 나오는대로 내용을 정리하여 추가하겠습니다.

열심히 작품을 준비했던 분들에게 좋은 결실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각 공모전마다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이점 잘 참고하셔서 접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MBC 2018 드라마 공모전입니다.

 

 

비교적 다양한 형식의 극본을 모집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단막극은 대상에 없지만 미니시리즈를 장편, 단편으로 나누어 공모합니다. 미니시리즈Ⅰ에는 12부작과 16부작, 미니시리즈Ⅱ에는 4부작과 8부작을 모집하며 권장 분량은 모두 4회분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SBS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극본공모는 미니시리즈와 2부작 단막극입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이 있다면 장르를 '현대극'으로 국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사극의 경우 많은 제작비가 투입되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 평일 밤 10시 대에 방송 가능한 작품을 기준으로 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CJ E&M이 드라마제작 자회사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신인 작가를 발굴, 지원하는 사업의 한 일환인 '오펜'에서 진행되는 공모전입니다. 60분 분량의 단막극만 모집하고 있는데요. 얼마전 10편의 단막극을 선보인 tvN에서 10편 내외의 단막극을 제작 및 편성한다고 하니 신인작가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듯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