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수목드라마 매드독 인물관계도 줄거리

Posted by YOOM06
2017. 10. 18. 17:08 Drama & Movie/종영드라마(~2017作)
반응형

KBS수목드라마 매드독 인물관계도 줄거리

 

한자리 수로 불안하게 시작한 KBS수목극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 시청률이 1%대로 추락하며 동시간대 방영된 작품 중 최하위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역대 최저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그간 주간 저녁 시간대에 편성된 KBS 미니시리즈는 다소 낮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부진했는데요. 특히 수목극은 올해 4월 방영된 <추리의 여왕>을 제외하고는 두 자릿수 진입에 성공한 작품이 하나도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렇게 최저 기록을 경신하고 다음 주자를 등판한 유지태, 우도환 주연의 <매드독>은 이 지독한 부진의 연결고리를 끊을 수 있을까요. 현재 2회까지 방영된 상태이지만 아쉽게도 첫회에 비해 2회 방송분의 시청률은 소폭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보험사기라는 색다른 소재를 다뤘다는 점과 초반 긴장감 높은 에피소드가 연이어 등장하며 눈길을 사로잡는 만큼 반등의 여지가 충분히 있을 듯 보입니다.

 

 

보험사기 범죄와 이를 적발하는 사설 보험 범죄 조사팀 '매드독',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다고 하여 '미친 개'라고 불리는 이들의 수장 최강우 역에는 유지태가 캐스팅되어 열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강우의 별명이 바로 '미친개'로 그가 매드독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를 필두로 보험 조사원 장하리(류화영), 박순정(조재윤), 온누리(김혜성)이 한 팀을 이룹니다.

 

척하면 척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는 이들은 시작부터 10억 보험사기의 증거를 잡아 사기꾼을 체포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합니다. 그렇게 보험사기를 밝혀내고 생명보험, 손해보험 협회로부터 포상금을 받아 팀을 유지하는 매드독은 악한 자에게는 무자비하지만 약자에게는 도움을 손길을 내미는 따뜻한 이들입니다. 건물 붕괴 사고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세입자를 위해 무모할지도 모를 부실 공사의 진실을 밝혀내기로 한 강우는 그 과정에서 해당 빌딩을 설계한 건축사무소의 직원 김민준과 사사건건 부딪히게 됩니다. 그럼 보다 자세히 매드독 인물관계도 및 줄거리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부실공사 진위 여부를 두고 내기를 한 최강우와 김민준. 만약 부실공사가 맞을 경우 김민준은 최강우에게 유명 건축가 안치훈의 비리 자료를 건네기로 합니다. 반대로 부실공사라는 증거를 끝까지 찾지 못할 경우 매드독을 자신에게 달라고 하는 김민준. 결국 이 내기의 승자는 김민준이었는데요. 그러나 어쩐 일인지 그는 부실공사가 아니라고 입증한 대가로 안치훈에게 받은 보험보상금을 세입자들에게 나눠줍니다. 과연 그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보험사기꾼의 뒤통수를 쳐 피해자들에게 돈을 보상하는 모습을 보면 이 시대의 히어로라 칭할만 하지만 서늘한 미소를 보면 왠지 모르게 믿음이 가지 않는 인물입니다.

 

그렇게 한 번의 내기가 끝난 후 강우를 찾아온 민준은 이번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것을 걸고 또 한번 내기를 하자고 제안합니다. 이번 조건은 바로 '가족'이었는데요. 강우를 괴롭히지 못해 안달이 난 것 같은 민준은 자신이 2년 전 비행기 추락사고 낸 주한항공 부조종사 김범준의 동생임을 밝힙니다. 강우의 인생을 뒤바꾼 2년 전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경찰 출신 태양생명 보험조사팀 팀장이었던 최강우는 보험사기 적발율 99%의 베테랑 보험 조사원이었습니다. 뛰어난 눈썰미, 예리한 촉은 물론 오랜 연륜과 경험으로 법의 테두리 안에서 악인을 잡던 남자였죠.

 

그러나 2년 전 계획한 가족여행으로 인해 그의 삶은 180도 바뀌어 버렸습니다. 간발의 차로 비행기를 놓치는 바람에 아들과 아내만 타고 먼저 떠났던 제주도행 비행기가 추락사고를 당한 것입니다. 평소 우울증을 앓고 있던 부조종사가 자살비행을 계획했던 그곳에 가족이 타고 있었던 것이죠. 결국 그날을 끝으로 더이상 아내와 아들을 볼 수 없었던 강우는 점차 폐인이 되어갑니다.

 

7살 천진난만한 나이에 교통사고로 부모로 잃고 8살 많은 형과 헤어져 독일로 입양된 김민준은, 친자식을 낳은 양부모에게 17살 어린 나이에 버려집니다. 그후 거리의 사기꾼으로 여유자적한 삶을 살았던 그는 성인이 되어 한국에서 성장한 형을 만난 듯한데요. 형의 자살보험금으로 나온 34억을 가지고 홀연히 독일로 사라졌던 그가 무슨 이유에서 강우의 앞에 나타났을까요. 앞으로의 전개가 더욱 기대되는 드라마 매드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