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는 살아있다 인물관계도 확인하자

Posted by YOOM06
2017. 9. 21. 17:04 Drama & Movie/종영드라마(~2017作)
반응형

언니는 살아있다 인물관계도 확인하자

 

막장드라마계의 대모이자 <아내의 유혹>, <왔다! 장보리>, <내딸, 금사월> 성공 신화를 써온 김순옥 작가의 <언니는 살아있다>가 후반부가 되면서 시청률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전작이었던 <우리 갑순이>가 마지막 회가 되어서야 간신히 시청률 20%를 넘긴 것만 봐도 쉽게 비교할 수 있는데요. 인기에 힘입어 8회나 연장되어 주인공들의 복수가 살짝 미뤄지긴 했지만, 이미 어느정도 비밀이 밝혀진 상황에서 사이다 복수의 조짐이 조금씩 보이는 중입니다. 그럼 오늘은 언니는 살아있다 인물관계도를 통해 줄거리 및 앞으로의 전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언니는 살아있다 등장인물은 자신의 죄를 덮기 위해 혹은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계속해서 죄를 저지르는 자와 그로 인한 피해자가 되어 복수하려는 자로 나뉩니다. 한날한시 사랑하는 이를 잃은 주인공들은 사건의 배후를 찾기 위해 똘똘뭉치게 되는데요.

 

아역배우 출신으로 한때는 톱스타의 영광을 누리기도 했던 민들레(장서희)는 자신의 스토커에게 엄마를 잃게 됩니다. 1차적인 이유는 스토커가 입힌 치명상이지만, 2차적인 이유는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4중 추돌사고로 구급차가 제시간에 도착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은향 역시 화재사고로 딸 아이를 잃었는데요. 아이가 홀로 집에 남게 된 이유가 남편 추태수와 공룡그룹의 구세경의 외도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은향의 딸 역시 4중 추돌사고로 인해 구급차 도착이 지연됐기 때문이죠. 나대인, 고상미의 아들 재일은 하리와 신혼여행을 떠나는 길에 교통사고를 당하고 맙니다. 앞서 언급한 구세경이 설기찬의 차에 브레이크 고장을 냈는데, 기찬이 자신의 차를 친구 재일의 웨딩카로 빌려준 것이었죠. 브레이크 고장으로 인한 사고로 병원으로 이송되던 도중 4중 추돌사고를 당한 재일은 결국 도로 위에서 사망하고 맙니다. 이들은 1차적인 원인 제공을 한 사람은 물론 무리한 주행으로 사고를 낸 운전자의 행방을 쫓게 됩니다.

 

 

어릴 때 사고로 기억을 잃고 고아로 자란 기찬은 사람에게 가장 좋은 천연화장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살아가는 청년입니다. 그러나 애인 양달희의 배신으로 캐모마일 천연 오일 특허권을 공룡그룹 루비화장품에 빼앗기게 되죠. 이후 친구의 사고, 특허권 모두 공룡그룹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하리, 은향, 들레의 복수를 돕게 됩니다.

 

그러나 고아인줄 알았던 기찬은 사실 공룡그룹 구회장의 잃어버린 아들이었습니다. 구회장의 하룻밤 실수로 아들 세준을 낳은 '미쓰 리' 이계화가 어린 그를 내다버린 것이었죠. 나중에서야 기찬이 자신의 형 세후였단 사실을 알게 된 세준은 처음에는 진실을 숨기고 기찬을 멀리하지만, 이내 할머니를 의식불명으로 만든 양달희에게 복수하기 위해 기찬과 화해하고 복수를 도모합니다.

 

언니는 살아있다 인물관계도를 보면 이 드라마에는 3명의 악녀가 등장합니다. 주인공들의 입을 빌려 말하자면 일명 개베이비, 저승사자, 물미역으로 불리는 이들인데요. 서로 각자 악행을 저질렀지만 그 결과는 상호작용하여 들레의 엄마, 은향의 딸, 하리의 남편이자 나대인, 고상미 부부의 아들을 죽게 만든 장본인들입니다.

 

저승사자, 미쓰 리 등으로 불리는 이계화는 세준의 친모로 기찬을 어린시절 고아로 자라게 한 인물인데요. 이후 구회장이 민들레를 좋아하게 되자 구회장에게서 들레를 떼어놓기 위해 스토커를 이용합니다. 그러나 민들레를 해하려던 계획이 잘못돼 결국 들레 엄마를 죽게 만듭니다.

 

구세경은 루비화장품 본부장 자리를 위해 양달희를 시켜 기찬의 특허권을 빼앗고, 양달희를 세라박이란 이름으로 신분세탁까지 시켜줍니다. 재일의 브레이크 사고 역시 세경의 작품이었죠. 그뿐만이 아니라 은향의 남편 태수와 외도를 즐겼습니다. 의도하진 않았지만 은향의 딸 아름이의 죽음에 어느 정도 책임이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철저히 자신의 검은 속내를 숨긴 탓에 주인공들이 만만하게 개베이비로 불렀던 양달희는 사실 끝판왕 보스였습니다. 모든 사건의 결정적 역할을 한 4중 추돌 사고를 낸 운전기사가 바로 양달희였죠. 이후 양계화, 구세경을 도와주는 척하며 자신의 죄를 감추기 위해 더 큰 악행을 서슴지 않고 저지르는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