귓속말 인물관계도 및 내용 정리

Posted by YOOM06
2017. 4. 10. 17:34 Drama & Movie/종영드라마(~2017作)
반응형

 

SBS 월화드라마 <귓속말>이 첫회 잠깐 주춤하더니 이내 왕좌의 자리를 탈환하였습니다.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과 엎치락뒤치락하다 15%로 치고 나가고 있습니다. 전작 <피고인>과 비슷한 면이 없지 않지만 초반부터 고구마, 사이다를 오가는 전개로 시청자들의 들었다 놨다 하고 있습니다. 권력 다툼과 사회 부조리를 강렬하게 비판하는 박경수 작가의 작품은 처음부터 기본적인 맥락을 제대로 파악해야 차후 헷갈리지 않는데요. 그래서 1회부터 4회까지 진행된 귓속말 내용 정리를 하기에 앞서 귓속말 인물관계도를 먼저 확인해봤습니다. 법률회사 태백을 둘러싼 이권 갈등과 동시에 고래 싸움에 새우등이 터져버린 신영주와 한 배를 타게 된 이동준의 법비를 통쾌하게 응징하는 이야기입니다.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던져 버린 여자 신영주 역에는 이보영이 캐스팅되었습니다. 서울 종로경찰서 형사과 계장으로 외모와 달리 오랜 형사 생활로 거친 말투의 소유자입니다. 동료이자 연인인 박현수와 결혼을 꿈꿨지만 아버지의 누명으로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버립니다. 아버지 신창호는 방송국 해직기자로 소신을 지키며 살아왔지만, 어느날 동료의 죽음으로 살인 누명을 쓰게 됩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건강마저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손을 쓸 수 있을 때 억울함을 밝혀야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영주는 파문 당하고 약혼자에게도 배신을 당합니다. 또한 사건을 담당한 판사 이동준에게 결정적 증거를 제시하지만 이 역시도 묵살당하자 자신의 몸을 던져 덫을 놓게 됩니다. 그리고 호랑이 소굴 태백으로 들어가 배후를 찾아 문제를 해결하려 합니다.

 

 

아버지와 같이 되고 싶지 않았지만 결국 같은 선택을 하고 마는 서울지방법원 판사 이동준 역에는 이상윤이 캐스팅되었는데요. 이보영과 이미 <내 딸 서영이> 이후 두 번째 호흡을 맞추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그는 명석한 두뇌와 약자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뜨거운 심장까지 지닌 완벽한 인물이었습니다. 때문에 아버지처럼 결혼을 빌미로 인생역전을 꿈꾸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자신의 안위가 흔들리자 어쩔 수 없었다는 핑계로 영주를 저버리고 법률회사 태백의 대표 최일환의 거래를 받아들이게 됩니다. 그의 딸 수연과 결혼해 든든한 사위가 되기로 한 것이죠. 하지만 결혼식 전날 술에 취해 영주와 하룻밤을 보내게 되고 동영상으로 협박을 당합니다. 동시에 동준이 나타나기 전까지 서로가 결혼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았던 수연과 정일 역시 호시탐탐 꼬투리 잡을 기회를 엿봅니다. 결국 아버지 누명을 벗기기 위해 동준이 필요했던 영주와 태백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동준은 동지가 되기로 합니다.

 

 

법률회사 태백의 선임 변호사 강정일은 타고난 금수저에 엘리트로 수연과의 결혼 후 회사를 물려받는 것을 당연한 수순으로 알고 살아왔습니다. 최수연이 저지른 잘못까지도 자신의 한 짓으로 덮어줄 정도로 사랑하기에 갑작스레 나타난 동준의 존재가 눈엣가시입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동준을 제거하기 위해 계략을 꾸밉니다. 술에 마약을 타 마시게 한 후 기자들을 불러 중독자로 낙인 찍히게 하는 것이 목표였는데요. 하지만 갑자기 나타난 영주가 상황을 정리하면서 전세는 역전되고 무사히 탈출합니다.

 

 

한편 강정일이 살인 사건의 연결고리인 백상구와 관련이 깊다 생각한 영주는 뒤를 쫓습니다. 지갑에 있던 호텔 키를 복사해 미리 잠복해있었는데요. 하지만 이를 이미 눈치챘던 정일에게 역습을 당하게 됩니다. 동준의 치부가 담긴 동영상 메모리 카드를 내놓으라 협박당하지만 다행히 현수의 도움으로 이미 칩은 폭파된 상황입니다. 이에 동준은 이전 그들의 했던 방식 그대로 되돌려줍니다. 그동안 아내 수연의 음료 속에 소량을 마약을 탔다며, 만약 지금 붙잡힌다면 중독자로 체포될 거라 말합니다. 너의 여자를 살려줄 테니 비서를 풀어달라는 동준의 사이다 한 마디로 4회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상 월화드라마 귓속말 4회까지 내용 정리 및 인물관계도를 짚어봤는데요. 대부분 종영까지 답답한 전개가 계속되다 마지막에 가서야 반격을 하거나 하는데 귓속말은 처음부터 적절히 섞여 있어 앞으로 쭉 상승세가 이어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