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바로가기 모바일, PC 버전 (youtube 동영상 바로가기 만들기)

Posted by YOOM06
2018. 8. 4. 14:52 Information
반응형

유튜브 바로가기 모바일, PC 버전 (youtube 동영상 바로가기 만들기)

유튜브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보다보면 나중에 또 보고 싶은 영상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만약 PC라면 즐겨찾기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페이지를 저장해두었다가 언제든지 편하게 볼 수 있지만 핸드폰에서 어플을 이용해 보다보면 로그인된 계정에서 '나중에 볼 동영상'으로 저장해야 하고, 나중에 보려면 또 어플을 실행시키고 저장된 목록에서 찾아야 하는 등 복잡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대전화 바탕화면에 youtube 동영상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어 간단하게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대로 컴퓨터의 경우에는 어플이 없다보니 유튜브 사이트를 접속하려면 웹브라우저를 한번 거쳐야 하기 때문에 은근히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브라우저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바탕하면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법까지 함께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PC 버전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 Explorer

 

먼저 평소와 같이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유튜브 아이콘을 사진으로 보시는 것과 같이 클릭 후 드래그하여 바탕화면으로 끌오시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선 바탕화면이 보일 수 있게 익스플로러 화면 창을 최대화에서 살짝 줄이셔야 합니다.

 

 

드래그해서 바탕화면에 끌어놓으면 새로운 아이콘이 하나 생성됩니다.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니 유튜브 주소가 나옵니다. 이렇게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만약 특정 동영상 페이지를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즐겨찾기 기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2. PC 버전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 Chrome

 

 

이제 두 번째 크롬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익스플로러와 동일하게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그런 다음 상단 우측에 보이는 '…'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차례로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된답니다.

 

 

익스플로러를 통해 바로가기를 만들었던 것과는 다르게 유튜브 본래의 모양이로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버전 유튜브 동영상 바로가기 만들기

 

※가장 중요한 포인트 어플을 이용하게 되면 'youtube 동영상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를 통해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위 사진과 같이 url을 입력해주세요. 다음은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아이돌의 뮤직비디오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네이버 어플을 통해 사이트에 접속한 것이기 때문에 기존 어플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을 보시면 '…'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홈 화면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어떤 동영상인지 알아보기 쉽도록 아이콘의 이름을 지정해준 뒤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가 모두 완료됩니다. 1분도 안걸리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이렇게 해서 컴퓨터에서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간단하게 유튜브 바로가기를 만들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사진을 자세하게 첨부하였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