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너트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알아봐요

Posted by YOOM06
2018. 4. 3. 14:37 Food & Recipe
반응형

브라질너트 효능 먹는 방법 알아봐요

 

오예과에 해당하는 나무 씨앗 '브라질너트'는 얼마 전 TV방송에 소개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아마존 열대우림 지역에서 주로 자생하는 장수식물인 '브라질너트 나무'의 열매로 브라질, 베네수엘라 등이 원산지라고 합니다. 열매의 크기는 대략 10~15cm로, 두껍고 딱딱한 껍질이 둘러싸고 있으며 무게는 무려 2kg까지 나간다고 하는데요.

이 껍질을 벗겨내면 갈색의 얇은 속껍질이 존재하는데, 이를 벗겨내면 노란빛을 띠는 흰색의 씨앗이 나오는데, 그것이 바로 우리가 흔히 봐오던 브라질너트입니다. 일반 땅콩 크기의 2배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브라질너트 먹는 방법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첫번째, 누가 뭐래도 셀레늄의 왕!

필수 무기질 중 하나인 셀레늄이 브라질너트 한 알에 마늘의 약 135배, 달걀의 약 62배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는데요. 셀레늄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노화를 늦춰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강한 항산화작용을 하여 전립선암, 폐암 등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노화방지, 생식기능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두번째,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

변비에 좋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어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세번째, 비타민B, C 함유

면역력 강화는 물론 시력 회복, 피부 개선, 염증 완화에 좋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해주어 다이어트 및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 부작용

셀레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 이상을 섭취할 경우 셀레늄 중독 현상으로 인한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는데요. 탈모, 정서불안, 구역질 등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참고로 브라질너트 하루 섭취 권장량인 1~2개입니다.

 

 

브라질너트 먹는 방법

보통은 껍질을 벗겨 날 것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이외에도 굽거나 볶아 먹어도 고소하면서도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혹은 샐러드 등에 넣어 먹기도 하지만 이렇게 직접적으로 먹는 방법 이외에도 제과&제빵의 재료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반응형